클린사업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버거킹 조회 5회 작성일 2020-11-26 07:00:03 댓글 0

본문

[JTV 8 뉴스] '클린 사업장' 신청...산업재해 줄인다

2020년 8월 17일 방송

농촌관광 클린사업장

코로나19 예방수칙 지키는 농촌체험관광

농촌관광, 클린사업장 지정제로 여름 휴가철 재도약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선뜻 여행지를 정하지 못하고 아쉬운 마음 달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농진청이 방역 위생수칙을 준수하는 농촌관광 사업장 200곳을 선정해 농촌여행을 장려하기로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했던 농촌관광이 다시 활기를 띌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관광수요가 높아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농촌진흥청이 안전․위생수칙을 준수하는 ‘농촌관광 클린사업장’을 지정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농진청은 7월 1일부터 19일까지인 ‘특별여행주간’에 국민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농촌관광 사업장 200곳을 선정했으며, 6월 말까지 사업장을 추가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선정된 사업장은 농가맛집과 농촌체험농장 등으로, 세부 여행정보는 7월 1일부터 ‘농사로’와 ‘웰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촌관광 클린사업장은 고객간 교차 최소화와 응급처치 교육 이수, 개인 식사접시 제공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위생관리 수칙을 준수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사업은 국내여행과 농촌관광을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시행됩니다.
실제 코로나19로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 수요가 크게 늘면서 농촌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최근 한 설문조사에서, 코로나19가 진정되거나 종식되는 경우 농촌관광 횟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답변한 비중(44.5%)은 감소할 것이라고 한 비중(12.9%)보다 3배 이상 높았습니다. 농진청은 농촌여행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농촌관광 사업장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농촌관광 프로그램 공모 결과를 바탕으로 온라인 여행상품을 개발해 판매를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코로나19로 크게 침체한 농촌 체험관광산업이 이번 사업으로 빠르게 활기를 찾을 것이라는 농가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 NBS한국농업방송 유튜브 구독
https://www.youtube.com/c/NBS한국농업방송
◇ NBS한국농업방송 홈페이지 https://www.inbs.co.kr

... 

#클린사업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32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ivic.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