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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주식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기술 초격차로 유리할까? 초격차 전략이 오히려 위험을 자초할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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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서우파 작성일20-02-04 00:00 조회1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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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newspim.com/news/view/20191203000432
하단 중국 기업들의 기술 현황
https://www.sedaily.com/NewsVIew/1YXQW0L83V
중국 배터리 품는 폭스바겐
http://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4086
포스코케미칼 NCM811 양극재를 LG화학에 공급
LG 화학은 테슬라 모델3의 원통형 배터리 생산 목적

지금 우리는 국뽕에 취한게 아닐까? 생각 합니다.
한국 배터리 기업의 미래가 밝을까요?
저는 지금 상황이 흘러가는걸 보면?
오히려 한국의 배터리 기업 미래가 매우 어둡다고 생각 합니다.

중국 정부는 이미 한중 배터리 전쟁에서
한국 기업에게 기술적으로 완패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중국 배터리 기업들이 우물안 개구리로 끝났을까요?

지금 중국은 자국 배터리 기업들이 유리하기 하기 위해
기술적 우위에 있는 삼성, LG, SK의 배터리 기술을 그냥 패스하고
18600에서 21700으로 넘어가는 테슬라를
극한으로 밀어올리고 대세로 만들어서
배터리 시장을 21700으로 통일시키려는 것 같습니다.

21700 원통형 배터리는 고밀도이긴 하지만
각형이나 파우치형보다는 기술적으로 낮기에
생산 효율이나 원가 면에서도 유리하고 특히 중국 배터리 기업들이
얼마든 들이댈 수 있습니다.

결국 기술적 우위에 있는 한국 배터리 기업의
기술적 우위를 규모의 경제를 통해서 무너뜨리겠다는 것이죠.

https://www.youtube.com/watch?v=UaXfEeTZoAw
2019년 4/4분기 삼성SDI의 컨퍼런스콜에 JP모건 관계자의 질문을 기억하세요.
약 13분부터 들으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rtFs5LXtH0
2019년 4/4분기 LG화학의 컨퍼런스콜에 23분 40초부터 들어보세요.
역시 JP모건 관계자의 질문입니다.

신기하게도 JP모건 관계자는 비슷한 뉘앙스의 공통질문을 합니다.

"중국에서 약 3년간 원통형 시장이 어느정도일거라고 생각하는지"
"그 시장에 대한 대응은 뭔지"

즉, JP 모건에서는 이미 중국에서 배터리 사업을 의도적으로 원통형으로 밀고 있고 그걸 전세계 전기차의 공통 규격으로 만들어버리겠다는 것도 알고 있는거죠.

이제 우리는
왜 중국이 테슬라를 압도적으로 지원하면서
테슬라를 대세로 만드는지 알 수 있습니다.

원통형 배터리 시장은 사실상 메이저에서는 테슬라가 유일했습니다.
테슬라 다음에 이제 삼성의 원통형을 공급받는 재규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테슬라는 모델S 플래드를 공개합니다.
이미 뉘르브르크링에서 비공식으로 포르쉐 타이칸보다 29초 빠릅니다.

타이칸 최고가 제로백 2.8초 가량 입니다.
모델S 플래드는 기존 모델의 루디클로스 플러스 모드에서 2.4초였던걸 감안하면 거의 2초 극 초반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 합니다.

특히 중요한건 1회 주행거리가 600km가 넘는다는 것 입니다.
사실 수치적으로는 기존 모델S 롱레이지보다 약 20% 이내 주행거리가 길어졌겠지만
전기차 1회 충전에 600km 이상 간다는 사실이 소비자들의 머리에는 매우 강하게 박힐 것 입니다.

거기에 슈퍼차저 V3를 통해 빠른 충전까지 더하면
사실상 테슬라의 원통형 배터리가 대세처럼 분위기가 만들어 질 것은 분명하며 특히 원통형 배터리에 대한 불신이 사라지면서
중국이 밀고 있는 전기차 원통형 배터리 방향이 정답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계속 의문이 드는건 중국의 테슬라 공장 이전에 테슬라 주식은 지금 정도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공장이 본격 돌아가고 나서 테슬라의 주식은 비이성적입니다.

저는 테슬라의 주식을 지금 밀어올리고 있는 투자금 중 상당수는 중국쪽 돈이라고 생각 합니다.

중국이 배터리 산업을 모두 먹기 위한 빅피쳐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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